이재민 대장님 덕분에 처음이지만 서툴지 않을 수 있었던 스페인 여행 윤지랑 다은이님    2020-03-09

유럽 여행 다시 가도 투어야와 함께 가고싶어요!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점 첫 번째는 바로 교통 문제 해결!

세미패키지를 알아보기 전, 자유여행을 계획했을 당시에는 바르셀로나 시위로 인해 이동이 원활하지 못할 것에 대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투어야와 함께하면서 도시 간 이동 시에 준비해주신 쾌적한 차량 덕분에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좋았던 점은 상품에 입장권이 다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특히나 2~3달 전에 미리 예매를 해야 하는 알함브라 궁전 입장권도 여행사에서 다 준비해주셔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이외에도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바르셀로나의 성가족 대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등등 입장권을 미리 준비해 오셔서 입장 직전에 나누어 주시는 등 잃어버리거나 잊어버릴 걱정도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특히나 혼자가는 사람들에게 더 부각될 장점이지만, 사진도 서로 찍어주고 택시도 여럿이서 같이 타고 비용을 나누어 내는 등 여러 사람들과 함께 여행하니 좋은 점이 많았습니다. 

일행들과 여행지에 대한 얘기도, 한국에서 사는 얘기도 하면서 여행 내내 심심할 틈이 없었습니다. 저희를 딸처럼 챙겨주신 어머니들, 귀여워해주신 언니들, 효자 아들들 셋, 그리고 우리 친화력 최고 이재민 대장님까지! 덕분에 더 즐거운 스페인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이런 분들께 추천 드려요!

1. 유럽 여행이 처음인 사람

저희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유럽을 가는 것이었기에 더욱 더 세미패키지를 즐긴 것 같아요. 

유럽의 악명 높은 교통편도 골치 아프게 고려할 필요도 없었고, 관광지에서 대장이 재미있는 얘기를 많이 해 주셔서 더 즐겁게 구경했어요. (진짜 스타강사 최태성쌤 보는 줄 알았어요. 어떻게 그렇게 역사 이야기를 흡입력 있게 하시는 지!)

이미 다녀오신 분이라면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배경과 뒷얘기를 알고 보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처음 가시는 분이라면 두 번, 세 번 추천합니다!

 

2. 혼자 여행가는 사람

우리 일행은 평소 규모보다 적은 10명이었고 각자 아는 사람들끼리 왔지만, 혼자 오는 사람들은 와서 친구 사귀고 돌아간다고 해요. 특히 스페인처럼 아름다운 곳은 혼자 가는 것보다 주변의 누구라도 함께 감상을 나누는 걸 추천해요!

 

3. 자유여행을 계획하기에는 상황상 어려운 사람

내가 계획을 하나도 하지 않으면서 자유여행의 장점도 챙겨갈 수 있는 게 세미패키지의 매력이에요. 출발하기 3일 전 까지만 해도 회사에서 급한 일이 생겨서 여행 계획을 여유가 하나도 없었던 저를 구해주었답니다!

 

끝으로 정말 프로페셔널했던 저희 대장님께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어요!

도시마다 추천해주시는 맛집 정보, 정말 유용하게 썼고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 일행을 보고 가장 친해지기 어려운 조합이라고 하셨는데 대장님께서 친근하게 다가와주신 덕분에 마지막까지 모두가 즐거울 수 있었던 여행인 것 같아요. 또 다른 여행에서 이재민 대장님을 뵙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짱 멋진 우리 대장님 뒷 모습.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등록하기